사업장용 온라인 전산 매뉴얼 [산재예방시설 융자]

2024. 4. 2. 15:32지게차/지원사업 및 정보

728x90
반응형

(1) 자금신청 

❍ 홈페이지를 통해 산재예방시설 보조금 지급사업 온라인 신청

1. 로그인 

참여사업장 로그인 클릭

(https://clean.kosha.or.kr/)

※ chrome 사용시, 시작전에 팝업허용 및 쿠키삭제

728x90

-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

2. 신규사업 신청 

① 상단 참여사업장 탭의 “사업신청” 클릭

② “사망사고 등 고위험 개선” 클릭

③ 팝업의 왼쪽 “고위험개선” 또는 오른쪽 “스마트안전장비” 클릭

3. 참여사업장 이용 동의 

① 참여사업장 사업주 동의사항 등 각각의 내용을 숙지한 후 체크

② “산업재해예방시설자금 보조금 투자 시 준수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” 각각 내용을 숙지한 후 체크

③ “사업신청” 클릭

④ 사업참여 동의서명 팝업에 서명(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서명) 날인 후 “저장” 클릭

※ 사업주 성명을 정자로 입력 및 서명란의 대표자 정보가 다를 경우 실제 대표자 성명 기재

4. 사업장 정보 입력 

① 참여사업장 선택 - 사업을 진행할 사업장관리번호(개시번호)를 클릭(해당 시)

※ 근로자를 고용(50인 미만*)하고, 산재보험료를 완납한 사업장(사업장관리번호)만 진행가능.

   *단,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[별표3]에 따른 업종별 평균매출액‘소기업 규모 기준’이하 사업장은 50인 이상 가능.

   ※ 건설현장(40001~9)을 선택할 경우 진행불가, 건설기계관리사업(40010), 건설업본사(90515)는 진행가능.

※ 당해연도 공단 보조지원 사업(클린사업, 스마트 안전장비, 융자, 안전동행지원사업 등) 간의 중복 결정내역 확인 시

    아래와 같이 검증 결과 팝업 생성.(사업간 당해연도 자금결정 중복 불가)

② 참여사업장 정보, 대표자 정보 입력

※ 추가지원 조건(보조금 한도 3천만원에서 해당 시 1천만원 증액)에 해당할 경우 항목에 체크, 이후 단계에서 증빙첨부.

③ 참여사업장 담당자 정보 입력

※ 이후 담당자 휴대폰번호로 인증번호가 발송.(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단계별 상태 SMS 발송)

④ “다음단계 이동” 클릭

5. 관련 파일 첨부(사업별 첨부서류 상이함에 따라 세부 공고 참조)

①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첨부(신청일 이전 15일 이내)

② (해당 시) 보조금 우선지원 대상 선정기준 증빙자료 첨부

③ (해당 시) 추가지원 증빙자료 첨부 : 4의 ② 참고

④ (해당 시) 중소기업확인서 첨부(50인이상 필수)

⑤ “제출”클릭  ※ 상시근로자수 50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: 중소기업확인서(소기업,소상공인) 필수서류 첨부

⑥ 자금신청서 접수 휴대폰 인증 - 4의 ③ 참고

휴대폰 인증은 4. 항목의 ②를 참고하면 된다.

6-1. 자금신청서 작성 

① 업체/모델 선정 - “추가” 클릭(품목이 여러개일 경우 반복수행)

② 대분류, 중분류, 소분류 및 규격 선택

③ 지원가능업종 자동표출

④ 판단금액 확인

⑤ 모델명, 수량, 단가 등 입력

⑥ 견적서, 카탈로그, 가격자료 등 기타 서류 첨부

⑦ “입력” 클릭

⑧ “자금신청서 작성” 클릭

6-2. 자금신청서 제출 

① 최종 신청정보 확인 후 “자금신청서 제출” 클릭하여 신청 완료

7. 신청내역 및 진행상태 등 확인 

① “진행상태” 및 “비고” 를 통해 진행정도 확인 가능

※ 결정통보 : 신청사업의 검토를 완료, 심사를 통해 보조금 및 신청자 부담금액 결정

8. 보조금 결정통보 내용 확인 

① 결정통보서 등 확인 - 신청사업을 체크한 후 “결정통보서 및 결정입력사항 조회” 클릭

※ 보조금 지원대상자 결정 시 참여사업장 담당자에게 SMS(문자) 자동발송

※ 해당 버튼 클릭 시 공단 직원이 업로드한 공문을 직접 확인 가능

② 신청자부담금액 및 결정금액 확인

③ 결정내용에 이상이 없다면 설비투자 진행, 현장설치 완료

※ 보조금 결정통보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투자완료 확인요청(1개월 1회 연장 가능)

(2) 지급신청

❍ 홈페이지를 통해 투자완료 확인요청 및 보조금 지급신청

1. 투자완료 및 지급신청 

① “보조금 지급신청” 클릭 - 투자완료 확인요청 및 보조금 지급신청

② 항목 체크 후 “선택항목 계좌정보입력” 클릭

③ 입금은행정보 입력 - 보조금을 입금 받고자 하는 계좌를 입력

④ “저장” 클릭

⑤ 산업대분류 선택 

⑥ 등록구분 선택 후 “저장” 클릭하여 계좌정보 입력

관련파일 첨부(사업별 첨부서류 상이함에 따라 세부 공고 참조)

⑧ “보조금지급 신청” 클릭 

⑨ 설문조사 완료 후, 투자완료 요청 및 지급신청 완료 

⑩ 공단담당자 방문 확인 후 보조금 지급처리

2. 보조금 입금 확인

① 지급일정에 따라 신청계좌로 보조금 입금

※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보조금 지급일정 확인(클린사업 홈페이지 > 알림마당 > 공지사항)

② “보조금 입금확인” 클릭

③ 입금내역(입금액, 입금일 등) 확인

※ 보조금지급요청 정보에서 공단 직원이 업로드한 공문(보조금 지급예정 알림)을 직접 확인 가능

파일로 보기 어려워서 스크롤하면서 볼 수 있게끔 변경하여 만들었습니다.

따로 첨부파일이 필요하시면 받아가시면 됩니다.

온라인 신청 매뉴얼.pdf
0.75MB

728x90
반응형